암보험 가입순위 감액기간 면책기간 꼭 알아두세요!

정보|2019. 5. 24. 16:06



암보험 감액기간 / 면책기간



보통 암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가입후 바로 효력이 발생하는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이 지난 뒤 부터 제대로 된 혜택,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이 개시 됩니다


가입 후 90일이 지난 후 암진단을 받아야 보장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이또한 100% 지급이 되는것이 아닌데요.  감액기간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생명보험사는 가입 후 2년이 지나야 100%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손해보험사는 1년이 지나야 100% 진단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보험은 최대한 빨리 가입을 하는것이 좋다고 말을하죠! 최근에는 보장개시가 되면 감액기간없이 바로 진단금100%를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도 출시되었으니 면책기간, 감액기간을 꼭 확인해보세요!




암보험 가입순위 알아보기





암보험 가입요령



비갱신형 / 갱신형 체크

일정기간마다 보험이 새롭게 갱신되어 보험료가 오르는것은 갱신형, 처음 가입했던 금액 그대로 만기까지 내는것이 비갱신형입니다.

둘중 어떤것이 더 좋다 나쁘다라고 꼬집어 말할 수 없는데요. 만약 현재 나이가 많다면 갱신형이 더 이득이 될 수 있고, 반대로 납입하는 기간이 길다면 비갱신형이 더 이득이 될 수 있으니 총 가입 기간과 결제 금액을 비교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만기는 80세 이상으로

보험은 처음 가입할때부터 최대한 긴 시간동안 보장받을 수 있도록 만기를 길게 계획하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보험사가 40세를 전후로해서 보험료가 크게 올라가기 때문에 그전에 미리미리 가입해 두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암과 기타암 보장

암보험 가입을 할때 본인의 건강상태와 가족력을 고려해서 감상샘암, 경계성종양, 상피내암, 기타 피부암, 남녀 생식암 등의 기타암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순수보장형 상품 확인

보험료를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는 만기환급금보다 순수보장형이 유리합니다. 화페가치를 고려한다고해도 만기환급금의 메리트는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에 잘 생각해본 후 결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가입순위 보험사를 많이 찾아보실텐데요, 보장내용은 비슷하지만 금액이 조금씩 달라진다거나 할 수 있으니 여러 보험사의 보장내용과 혜택, 보험료 진단금 등을 한번에 비교 받아볼 수 있는 곳을 이용해보신다면 암보험 가입 결정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특정 보험사 한군데만 알아보기보다는, 꽤 오랜 시간 보험료를 지불해야하고 적절한 보장을 받아야하는 만큼 여러 회사의 금액/보장내용을 비교해보신 후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비갱신형 / 갱신형 암보험 가입순위 및 맞춤 비교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 쉽게 비교해볼 수 있는 암보험 (링크)

암보험 비교 가입



>> 다른 포스팅 더보기


[Diet] - 엉덩이 허벅지 살빼는 운동 방법 클라쓰가 다름

[정보] - 사잇돌2 대출자격 조건 완화 : 좋은소식!

[법률] - 이혼 숙려기간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정보] - 직장인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조건 모바일로쉽게

[정보] -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 서류 생각보다?!


암보험 감액기간 면책기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