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2 대출자격 조건 완화 : 좋은소식!

정보|2019. 5. 2. 13:28

.


지난 해 1우러부터 새로운 DTI 시행을 하고 또 3월부터는 자동차 할부금과 마이너스 통장까지 대출한도에 반영하는 DSR을 도입하는 바람에 대출자격 조건이 굉장히 까다로워 졌었습니다. 물론 대출을 어느정도 규제하는것이 건강한 경제 생활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소득이 적은 가계나 은퇴생활자 등은 오히려 고금리 대 출로 밀려나버리는 일들이 발생할것이라는 우려도 컸는데요.


그나마 다행인것은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햇살론 / 바꿔드림론 / 새희망홀씨 / 사잇돌 / 사잇돌2 같은 상품들은 서민을 위한 금융 상품은 예외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햇살론은 대출자격조건 완화, 생계자금한도 확대 그리고 성실하게 납부를 하고 있는 햇살론 이용자에게는 추가대출혜택 등을 지원하고 있어요.


보통 2금융권이나 대 부 업 에서는 20%를 웃도는 고금리로 이용을 할 수 밖에 없지만, 국가지원 서민금융상품은 7~9% 대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확 낮출 수 있죠!



대출자격 조건 또한 6~10등급 이라면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하실 수 있고, 1~5등급이라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생계자금 최대 1,500만원 / 대화대출 최대 2,000 만원으로 동시 진행하실 경우 최대 3,000까지 가능하니 현재 고금리 채무가 있으시다면 햇살론 대출자격을 확인해보시고 금리도 낮추고 통합관리를 하시는것이 아무래도 유리하실수 있어요!







마약 현재 햇살론을 이용중이신 분이시라면 사잇돌 대출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잇돌은 정부에서 금리단층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만들어낸 상품인데요. 소득구분을 사업소득 / 급여소득 / 연금소득 이 세가지로 분류하고 있고 중복소득도 인정이 되기 때문에 사잇돌 대출자격 기준이 완화되어서 보다 이용하기 수월한 편입니다 :) 




현재 사잇돌 대출자격 조건은 1~8등급. 5개월 이상 재직중인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의 급여소득자 인데요. ㅇ최대 2,000 만 원 한도내에서 이용가능 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득/ 재직 기준도 완화가 될 예정이고 올 상반기에 2조원가량 공급액이 확대되기 때문에 사잇돌을 이용하는 건수가 더욱 늘어날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네요!






최근 햇살론 자격조건, 대환대출 등의 문의가 많이 늘었다고 해요. 요즘은 따로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이나 전화로 간편하게 상담할수 있고 전국에 원하는 지역이나 장소, 인터넷 등으로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해지기는 했네요~


불과 10년 전만해도 대 출을 받으려면 해당 은 행에 여기저기 방문해서 상 담을 받아보고 했었는데.. 이제는 직장에서도 편리하게 알아볼수도 있고 완료를 할 수 있으니 그나마 다 행인것 같아요~ 물론 돈걱정 없이 평생 살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ㅎㅎ 어쨋든 오늘도 힘내서 열심히 살아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