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투리아 미니랩 소형 마스터 키보드 간편하게~

Music|2018. 11. 23. 19:54





미니 건반 아투리아 미니랩

Arturia minilab MK2  입니다~!


큰 건반을 두고 사용하기 협소하시거나,

이동중에, 외부에서 사용할 일이 있을때

이용하기 좋은 작은 건반이예요


그냥 이 자체만으로는 소리가 나지 않는

마스터 키보드이기 때문에

아투리아 미니랩 mk2 사용을 위해서는

노트북이나 PC 가 있어야하고

사용할 프로그램도 있어야해요


저는 큐베이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식은 잘 되더라구요

대신 아직 노브들은 설정을 안해놔서

건반과 패드만 사용하는 중이예요 ㅋ










노트북을 사용하신다면

노브 설정도 해 놓으면 편할것 같은데

저는 PC로 거의 사용을 하고 있어서

노브는 사용을 안하게 되는듯..


키감은 일반 건반이나 마스터키보드 보다

훠~~~얼씬 가벼워요

장난감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다른 미니 건반보다는 키감이 좋은편이라고 하더라구요


다른 미니 건반은 사용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ㅋㅋ

그래서 요즘 아카이 MPK 에 관심이 가는데...

그게 사이즈가 좀더 작아보이더라구요~










이녀석도 큰편은 아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씨보드 블럭에 비하면

거의 두배 조금 안되게 큰것 같아요.


물론 씨보드는 성질이 좀 많이 달라서

어떤게 더 좋다 나쁘다 할 순 없구요...

그리고 가격차이가,, 거의 3배 정도 나다보니...


아투리아 미니랩 mk2 는

십만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어요~

아카이 제품도 가격은 비슷하더라구요~









백원짜리를 올려봣더니 ~ 패드 사이즈와 비슷하네요!

사실 패드도 많이 사용하진 않아요

손가락이 아파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이가 들었나봐요....

손가락으로 때리면 관절이 아파요...

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건반으로 두드리는게

소리 입력도 더 잘 되서 ㅋㅋㅋㅋㅋㅋㅋㅋ

건반이 더 편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여행갈때 들고가기 좋긴 하지만

엄청 작은 건 아니라서...

차라리 여행가서 가볍게 스케치 작업할 용도라면

아래 아카이 lpk25 건반이 좀더 효율적일것 같아요~


노브고 패드고 다 필요없이

그냥 깔끔하게 건반만 있는녀석이기 때문에

훨씬 작고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겠죠!?


아투리아 미니랩 mk2 포스팅이지만

마무리는 아카이 lpk25 로... 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