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살빼는 운동 : 루틴 딱 정해서 !

Diet|2019. 1. 17. 13:14



운동은 친한 사람이랑 같이 해야 오래 할수도 있고 더 힘내서 할수도 있다고해요 ㅋ 확실히 혼자 하는운동은,, 자신과의 싸움이 어마어마한... 수영장에서도 혼자 자유수영하는날에는 속도도 안나고 몇바퀴 돌면 금방 지쳐서 못하겠더라구요. 근데 강습하는날 팀으로 같이 돌면 힘들어도 하게 되니까 ㅋㅋㅋㅋ 어마어마하게 불태운다는.....





암튼, 허벅지 살빼는 운동 하고 싶은데 혼자하다보면 설렁설렁 하게 될때도 많은것 같아요. 그래도 꼭 루틴을 정해서 순서에 맞게, 쉬는시간 장해서 딱딱 하는게 좋더라구요 효과가 차원이 다름..!!!!!!


저도 처음에는 설렁설렁 하다가, 순서를 정해놓고 하고 있어요. 혹시 허벅지 살빼는 운동 하고자 하신다면 조금이라도 참고해보시라고 적어봐요! 본인한테 맞는 운동, 갯수로 조절해서 하세용!




제가 하고 있는 허벅지 살빼는 운동 루틴


1. 워밍업 (유산소 5~10분)

2. 와이드 스쿼트 (20회 5세트 : 10회는 중량6~10kg들고, 10회는 맨몸스쿼트)

3. 일반 스쿼트 (20회 3세트 : 10회는 중량6~10kg들고, 10회는 맨몸스쿼트)

4. 사이드런지 (양쪽 12회 3세트)

5. 런지 (양쪽 12회 3세트)

6. 데드리프트 (15회 4세트 : 중량 6kg들고)

7. 레그레이즈 또는 다리 좌우로 벌렸다 오므리는것 (15회 3세트)

8. 마운틴 클라이머 (20회 3세트)

9. 플랭크 1분

10. 마무리 스텝퍼 10분 (유산소+근력) 

11. 스트레칭 



하체 운동하는 날은 이렇게 하고 있어요. 그리고 다음날은 상체, 그다음날은 복부 이런식으로 나누어서 하고 저렇게 3일째정도 하다가 그 다음에는 순서를 바꿔서 하면 도움이 되더라구요!

딱 할거를 정해 놓고 하니까 시간안에 빡 하게 되서 근육자극도 잘 되고, 땀도 잘 나고 다음날 몸도 훨씬 잘 만들어지는것 같아요!




스쿼트할때 처음에는 중량없이 시작하는것이 좋아요~  저는 맨몸스쿼트를 오래해서 좀더 자극을 주기위해서 중량을 늘렸어요. 너무 갑자기 늘리면 몸이 또 금방 적응해버리니.. .차근차근 바꿔주는게 좋을듯.. ㅋ 허벅지 살뺴는 운동 처음 시작하시는거라면 식단 조절하면서 스쿼트정도만 하루에 30~50개로 시작해도 무난할거예요!


처음부터 운동을 빡쎄게 해버리면 나중에 살빼기 더 힘들어짐..;;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집에서 그냥 홈트를 하는것이기 때문에 저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가면서 하고 있어요, 계속해보니 저한테는 이게 완전 딱이더라구요, 물론 가끔 운동 종류나 순서를 바꿔주긴 해야하지만 ㅋ 힘들어도 정해 놓은건 무조건 하자는 생각으로 하니까, 확실히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