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서류 어떻게 넣나?!

정보|2019. 1. 15. 04:00



비대면으로 언제든 어디서든 쉽게 이용해볼 수 있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 금리 그리고 서류접수 방법에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 해요


카카오뱅크는 전세보증기간 중에서 주택금융공사와 협약을 맺고 있는데요! 9.13 부동산대책에 따라서 고소득 1주택자 (부부합산) 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대상에서 제외되었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시중 은행들에 비해서 금리가 0.1%정도 낮고, 또 중도상환에 따른 해약금도 없어서 인기를 얻고 있어요. 아무래도 대출 금액이 크다보니 0.1%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이죠~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주말이나 휴일에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단 위에 말씀 드렸듯이 고소득 1주택자는 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만약 부부합산 소득이 1억이상이고 1주택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NH농협,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 최대 2억2천200만원 (전월세 보증금의 최대 80%이내)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 최저 연 2.89%

● 조건 : 

- 현재 직장에서 1년이상 재직자 대상 (건강보험자격취득일 기준)

- 만 19세 이상

- 회생,파산,면책등 신청사실이 없는 경우

- 카카오뱅크 대출 이용시 연체정보가 없는 경우

- 1주택 보유자의 경우 부부 합산 소득 1억 미만인 경우 가능




기혼자의 경우 배우자의 한국주택보증공사 보증사용여부, 주택소유여부 확인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합니다. 대출을 실행한 후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실거주 여부를 확인하는데요, 만약 실거주가 아니라면 즉시 상환해야해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원활한 서류접수를 위해서 하루에 접수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되어있어요. 그러니 해당일자에 일찍 마감될수도 있으니 미리 미리 신청해두시는것이 좋답니다!







● 신청가능기간 : 임대차 계약서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 가능해요.

신청시간은 06시부터 23시까지로 평일, 주말 언제든지 가능하지만, 서류접수는 평일과 토요일 08~22시에 가능하며 일요일, 공휴일에는 서류접수가 불가합니다!


● 필요한 서류 : 카카오뱅크 어플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혼인관계증명서 / 소득금액증명원 / 임대차 계약서 / 계약금 납입영수증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요즘은 전세대출도 비대면으로 모바일로 쉽게 진행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것 같아요~ 전세대출은 카카오뱅크 외에도 다양한곳에서 취급을 하기 때문에 골고루 확인해보시면 되는데요! 가능한 금리가 낮고, 중도해약수수료 없는곳을 이용하는것이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