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돈관리 가이드라인

정보|2018. 12. 4. 16:46



너무나 빨리 흘러가는 시간입니다. 세월을 아끼라는 말이 요즘들어 너무 와닿는것 같아요. 아직 준비해야할것들은 많은데 .. 돈나갈일도 더럽게 많고 .. ^^;;


시간이 지나고나면 20~30대 사회초년생때일때 보다 돈은 훨씬 많이 나가게 되기 때문에 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줄어들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사고싶은것도 많고, 하고싶은것도 많고, 가고싶은곳도 많은 삶이지만,, 하고싶은것들 모두 할면서 살수는 없기 때문에 적정선을 지키며 어느곳에 더 가치를 둘것인지 정해야하는데요!


30대, 40대가 되어서 하는 후회중 대부분 똑같이 하는 생각은.. 젊을때 좀더 모아둘껄..! 이라는 것입니다. 젊을때 더 많이 놀아둘껄 보다 돈좀 덜 쓰고 잘 모아둘껄 이라는 후회를 더 많이 하게 되는것 같아요. 그도그럴것이 돈 = 생활 = 삶 = 생명 과도 같은 시대이기 때문이죠.


특히 나이가 들어서 돈이 없으면 생명유지자체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젊을때 미리미리 돈을 모아두는것이 상책이랍니다.







사회초년생 돈관리를 철저하게 하기 위해서는 지출, 소비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잡아두는것이 필요해요. 매달 고정지출이 얼마씩 나가는지 정확하게 파악해보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도록 해야하는데요.




요즘은 비혼도 많기 때문에 목돈마련의 목적인 본인의 라이프사이클을 예상하여 정하면 됩니다. 보통 사회초년생 돈관리, 재테크를 할때 결혼자금을 가장 우선으로 하곤했는데, 요즘은 결혼자금이라기 보다 독립자금, 전세자금 등을 더 많이 생각하시는것 같아요!







사회초년생 돈관리 할때 꼭 지켜야 할 사항


ㄱ. 월급의 최소 50%이상 저축하기

ㄴ. 가계부 / 현금흐름표 작성하며 돈관리 하기

ㄷ. 선저축 후소비 지키기 (저축은 무조건 자동이체)

ㄹ. 자동차 구입은 최대한 나중으로 미루기

ㅁ. 단기적금 성공 후 그대로 다른 금융상품에 투자하기

ㅂ. 주택구입자금과 종자돈 만들기는 따로 구분하기

ㅅ. 예/적금 외 다른 금융상품 공부하기

ㅇ. 단기 목표를 중심으로 종자돈 만들기

ㅈ. 소득공제 혜택으로 세금 아끼기

ㅊ. 통장 나누어서 목적대로 관리하기









돈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10만원이 100만원의 가치가 될수도 있고 0원의 가치가 될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사회초년생 떄 부터 올바른 돈관리 걔념을 가지고 차근차근 늘려나간다면 분명 걱정 없는 노후, 풍족한 삶을 만들어나갈 수 있으거라 생각해요!


사회초년생,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시기인데요. 자기계발도 열심히 하고 자신의 가치도 높이면서 경제적인 부분도 꼭 놓치지 말고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